농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소개 (아이폰 편)

스마트한 시대를 이끄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라도 정보의 바다, IT첨단 기술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농촌에서도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한 농촌 생활을 하는 농민들이 있지만 활용 방법을 몰라 전화로만 사용하는 농민들도 많다.

스마트한 농촌 라이프를 만들기 위해 농촌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몇가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알테크 - 스마트한 "귀농귀촌"
귀농귀촌에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으며 농업용어사전 검색 및 텃밭가꾸기, 귀농성공사례 등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농업용어사전 검색 기능이 있어 농업을 공부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어플 이다.

농촌진흥청 - 병해충 자가진단
작물별 병해충 검색을 제공하며, 직접 농촌진흥청으로 부터 병해충 진단을 받을 수 있다.
병해충 지식에 취약한 분들에게 필수 어플 이다.

vovicon - 주말농장일기
성공적인 농사를 짓기 위해 필요한 일지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기록할 수 있다.
이름은 주말농장일기 이지만 매일매일 기록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날씨에 대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My-CCTV
CCTV를 사용하는 농장에서 이용하면 좋은 어플
스마트폰으로 CCTV를 언제 어디서든지 볼 수 있고, CCTV의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좌부터 알테크, 병해충 자가진단, 주말농장일기, MyCCTV

 

다운 방법은 스마트폰의 App Store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어플 이름으로 검색하면 손쉽게 찾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진현 기자 / jjh8251@knongnews.com]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