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농업기술원, 22∼23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서 홍보전 개최 -

충남도농업기술원은 오는 22∼23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제1회 충남농촌체험학습 홍보전’을 개최한다.

도시민들에게 도내 농촌체험 농장 및 전통 테마마을을 알리기 위해 여는 이번 행사는 각 농장별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농촌 전통 테마마을의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또 시군 농특산품을 전시해 우수성을 알리고,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각종 교재 교구 전시 등도 진행한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홍보전은 농촌관광 증가와 학교 주 5일 수업 전면 실시 등 교과 과정과 연계한 창의적 체험학습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마련했다”며 “도내 다양한 농촌관광 정보를 제공해 농업분야 소득증대를 견인하는 것은 물론, 도시민들의 농촌 체험 관련 다양한 요구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홍보전은 도시민과 학생들이 홍보전을 관람하면서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32종의 음식을 직접 요리하고 만든 음식을 시식 함은 물론 난화분, 목공예, 천연비누 만들기, 지렁이 키우기 등 각종 체험과 만들기, 볼거리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 5일제 수업으로 토요일 체험학습 아이디어를 찾고 있는 각 학교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지며 주변에는 갑천과 엑스포 공원 대덕연구단지가 있어 자녀들과 함께 주말을 이용해 다녀오면 좋을듯하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