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에서는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3일간) 청양읍 백세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청양고추 구기자축제』 행사시 “세계고추 품종전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추·구기자축제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나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지역농산물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세계고추 품종전시관이 가장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세계 각국의 다양한 품종을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분양받아 직접 화분에 재배하여 고추를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한다.

 

세계고추품종 전시관에는 일반고추보다 1,000배나 더매운 인도의 부트졸로키아와 모양이 아름다운 브라질의 하바네로, 남근고추 품종 등 50여 개국의 80여 품종을 전시하고 매운맛의 정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된다. 또한 일부 공간에는 청정청양의 이미지를 부각시킨 칠갑산 계곡에서 서식하고 있는 가재와 개구리의 생태환경도 조성하고 다래, 오가피 등 약용작물과 파파야, 구아바 등 열대식물 등을 이용한 전시장의 환경 조성으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의 한 관계자는 “전시관 조성을 위해 새기술실습포에서 지난 2월부터 7개월간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라며 “많은 소비자들이 축제장을 직접 방문하여 멋진 추억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문의]청양군농업기술센터 시설육묘 담당 041-940-4780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