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부터 3월 14일까지 기간 중 4회 실시

청년 농업인 역량 강화 교육  ⓒ 대구광역시청
청년 농업인 역량 강화 교육  ⓒ 대구광역시청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월 4일부터 14일까지 기간 중 4회에 걸쳐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일환으로 청년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은 영농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술 및 경영 역량을 개발하고 안정적인 영농 정착과 소득 증대를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청년농업인이 챗GPT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농업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경영 환경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생들은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사업계획서로 구체화하고, 이를 영상과 이미지로 시각화해 더 나은 사업 모델을 설계하고 농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챗GPT 교육은 교육생들로부터는 교육의 질과 유용성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 교육생은 “이런 혁신적인 교육을 받을 기회가 있어 감사하다. 인공지능과 농업의 접목은 미래를 준비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며, 이런 교육을 통해 실제로 그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청년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더 많은 청년농업인들이 성공적인 농업경영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