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기술원소식, 농업기술, 교육정보 등 스마트폰으로 열람 가능 -

   
 
충남도농업기술원은 스마트폰 보급이 급속히 확산되어 대중화됨에 따라,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식을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농업기술원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3월 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PC 홈페이지에서 이용도가 높은 핵심 콘텐츠를 선별하여 꾸몄으며, 주요 콘텐츠에는 ▲기술원소개, 농업정보, 농업교육, 농업과생활, 열린마당 등 5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핵심콘텐츠에는 ▲직원안내, 영농상담, 3농혁신정보, 귀농귀촌, 향토음식, 친환경농업, 병해충정보 제공, ▲농촌진흥청과 협력한 병해충검색 및 동향에 대한 상세정보 제공, ▲농림수산식품부 가격유통정보 등을 공유하여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공지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홈페이지 자료가 실시간 연계되며, 콘텐츠 페이지를 SNS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홍보기능을 강화하는 등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소통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용방법은 모바일에서 인터넷 접속 후 주소창에 m.cnnongup.net을 입력하거나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농업기술원 미래농업연구과 김범수 주무관은 “영농현장에서 상담이 필요할 경우 ‘직원안내’를 선택하면 담당직원과 바로 통화가 가능하며, ‘영농상담게시판’을 통해 현장 사진을 첨부하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여, 농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