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부, 설 선물 카탈로그 제작 배포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에 저렴하고 품질좋은 우리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위한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 카탈로그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카탈로그에는 농식품부가 주관한 농식품대전 수상 제품들과 명인, 각 지자체 추천을 받은 농수산물 등 믿을 수 있는 우수 농수산식품 240여 종을 △품목별 △명인별 △지자체별 △가격별로 수록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1사1촌 회원사, 우수 중소기업, 지자체 등에 우리 농수산식품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줄 것을 당부하는 장관명의 서한도 보낼 계획이다.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 명절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하기 캠페인’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캠페인의 내용은 농식품부 홈페이지와 온라인 쌀박물관(www.rice-museum.com)에서 e-카탈로그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레일․큐비․공공기관 사이트 내의 설 명절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또한, 제철 먹을거리 뉴스레터인 ‘밥상편지’(농림수산교육문화정보원 발송)독자 약 100만명에게 이메일을 발송해 설 선물 홍보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건채소를 활용한 설 명절 음식 레시피 공모’ 및 ‘남는 음식 없는 설 만들기 위한 노하우 공모’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에게는 농산물 상품권과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올해는 소셜미디어 측면을 더욱 강화하여 쌀박물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경로로 캠페인을 확인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혹한과 폭설로 고생하고 있는 농업인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