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 20일 축산물 가공 전문기업 (주)가나안푸드와 33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전남도가 특화산업단지로 지정 조성하고 있는 장흥 바이오식품산단에 축산물종합유통센터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지역 축산물 생산 공급기지 확보와 연관산업 발전 촉진, 일자리 창출 등이 기대된다.

장흥군과 전남도, (주)가나안푸드는 지난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박준영 전남지사, 이명흠 장흥군수, 고안복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맺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대한의 행·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투자협약에 따라 (주)가나안푸드는 2013년까지 사업비 330억원을 투자해 장흥 바이오식품산단 33,000㎡ 부지에 시설면적 10,000㎡ 규모의 축산물종합유통센터를 건립하게 된다. 고용규모는 200명이다.

 

   
 

(주)가나안푸드는 전국 23개의 판매장을 가진 축산물 가공 전문기업으로 장흥 공장 가동 시 1일 돼지 2,000두, 소 150두의 도축 및 가공처리 능력을 갖추게 된다.

현재 지역 축산업 환경이 구조, 인력, 자본 등에서 선진화된 축산물 가공·유통 인프라를 갖춘 효율적 구조로 개선해야 된다는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만큼 이번 축산물종합유통센터의 건립은 지역 축산인들의 새로운 희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영 도지사는 이날 “친환경 축산 가공·유통시설은 전남의 여건에 부합하고 꼭 필요한 분야인 만큼 다각적인 전략을 통해 지역민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고, “도와 군에서도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군은 지역균형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기업유치에 심혈을 쏟고 있으며 특히, 식품·바이오 기업 등 미래 고부가가치산업 유치를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장흥=박문선 기자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