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으로 배우는 귀농체험교육 교육생 모집

< 사진 : 농촌진흥청 제공 >

남도답사 1번지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서울, 광주 등지의 예비 귀농인들을 모집하여 10월 14일부터 16일 2박3일간 '캠핑으로 배우는 귀농 귀촌체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귀농귀촌과 캠핑을 연계하여 진행되며, 이주희망 도시민을 대상으로 선도농장 견학, 마량놀토, 가우도 등의 강진문화재 탐방과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또한 자세한 귀농정책 및 도시민유치지원사업 설명도 이어져 귀농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이 현실적인 정보를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진군은 타지역 귀농체험과는 차별화하여 교육생을 전국 귀농귀촌운동본부, 귀농귀촌 종합센터, 천안연암대학교 귀농지원센터, 광주전남 귀농학교 등 온라인을 통한 홍보로 받고, 교통비 자부담을 통해서 단순 관광객을 배재시키고 귀농에 적극적으로 관심 있는 도시민들의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은 강진귀농사관학교 (061-434-2431)에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강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강진군 귀농인협의회 카페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강진군은 전국 최초의 귀농지원조례를 제정한 귀농귀촌 1번지의 원조로서 전국 최초의 귀농사관학교 설립 등 귀농정책의 노하우와 열정으로 현재까지 총 2,400명(인구의 6%)이 성공적으로 귀농했으며, 종합프로그램'귀농드리미'로 도시민들의 관심을 크게 받으며 명실상부 귀농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문의] 강진군농업기술센터 061-430-3631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