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귀농신문 창간 기념 귀농포럼 열어

 

 9월 15일 귀농신문 창간 기념으로  제 5회 귀농포럼이 '과연 귀농이 대안인가?' 라는 주제로 최근 귀농현황과 대안에 대해 전문 패널들과 각계 각층의 귀농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남 KT 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에서 귀농사모 정성근 대표는 '과연 귀농이 대안인가?'라는 주제로 최근 귀농현황과 대안에 대해 한시간에 걸쳐 주제 발표를 하고 참가자들에 질문에 대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은퇴형 스마트농장 만들기' 라는 주제로 스마트폰과 CCTV기반의 농장만들기에 대해 지구호 전문가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으며, 중식으로는 명월초 샌드위치와 무침, 블루베리 액즙과 잼등의 시식 행사가 이어졌다.

 

 3부에서는 '귀농 추천 작목 명월초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명월초의 기능성과 재배방법에 대해 이봉재 명월초 사장의 주제 발표와 토론을 끝으로 이날 포럼은 성황리에 끝을 맺었다.

 귀농포럼은 월 1회 귀농 관련 전문가들과 귀농현장에서 땀 흘리고 계신 선배귀농인들을 초청하여 주제 발표를 듣고 예비 귀농인들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귀농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귀농인들을 위한 포럼이다.

 제 5회 귀농 포럼은 유스트림으로 실시간 중계 됐으며 동시간대 유스트림 3위를 하였다.

[ 이상민 기자 / hope@knongnews.com ]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