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핑크·크림벨 등 3품종 10만구 공급...3월 11일까지 접수

충남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는 품질이 우수한 백합 신품종 우량 종구를 유상 분양하기로 하고 다음달 11일까지 분양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분양이 실시되는 백합 신품종은 ‘리틀핑크’, ‘크림벨’, ‘옐로우썬’ 3품종 10만구이며, 꽃색이 분홍, 크림, 노란색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품종들이다.

 

특히 크림벨 품종은 혈통이 다른 오리엔탈백합과 트럼펫백합을 교배해 개발한 품종으로, 생육이 왕성하고 환경적응력이 높아 농가에서 구근생산 및 절화재배가 쉽다.

신품종 분양은 통상 실시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영농조합법인, 종자업에 등록한 농가에 한해 분양할 예정이며, 일반농가에서 분양을 받고자 할 경우에는 관할지역 시·군에 종자업 등록을 한 후 분양 받을 수 있다.

이번 신품종 분양은 해당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분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 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cnnongup.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이찬구 연구사는 “올해 농가 신품종 확대 보급을 통한 종구 수입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절화백합 수출로 인한 농가 소득증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기술지도 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는 그간 26여 개 백합 품종을 개발했으며, 우수품종 13개 품종 222만 구를 농가에 분양해왔다.

[문의] 충청남도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백합·프리지어팀 041-635-6409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