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협의회 표고버섯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지난 1월 23일 청양맛집옥화에서 청양군 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표고버섯연구회 창립총회를 김종덕 회장 등 41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청양군에 귀농귀촌인으로 전입하여 표고버섯을 재배하거나 희망하는 농업인을 귀농귀촌인 표고버섯홈페이지(밴드)를 이용하여 접수한 결과 41명이 희망하여 새로운 사업으로 구상하게 되었다. 이날 창립총회에 앞서 참석자를 대상으로 표고버섯 원목재배 및 톱밥배지재배에 대한 성공적인 표고버섯 경영에 대하여 이팜표고버섯농장 성인경대표(대치면 시전리)로부터 교육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표고버섯연구회 창립총회에서 회칙 제정과 임원진 구성 등 본격 출범을 위한 의견 조율과 사업계획 토의가 진행됐으며, 회칙 제정에 이어 진행된 임원진 구성에서는 초대 회장으로 성인경 씨, 부회장에는 한양수 씨, 김미선 씨, 사무국장에는 박근수 씨가 선출되는 등 조직 운영을 위한 임원진 구성을 마무리했다.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성인경 회장은 “ 귀농귀촌인 표고버섯연구회를 알찬연구회로 만들기 위해 전문 기술 습득을 위한 교육활동, 두레마을 육성과 같은 지역공동체생활 및 6차산업 활성화 등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귀농귀촌 관계자는 “청양군 귀농귀촌인 표고버섯연구회 창립총회을 기틀로 중점 주요작목에 귀농귀촌인연구회 조직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면 잘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청양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 041-940-4740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