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개 시범사업, 2월 5일까지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석희성)는 2월 5일까지관내농업인과마을, 학습단체, 강소농가및품목별연구회등을대상으로 2016년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에대한신청접수를받는다.
 
금년시범사업은총 6개분야 53개소(단체)로최근한중 FTA발효에따른관내농업단체의경쟁력향상및중소규모농업인의자생력확보를위한기술이전, 특화작목육성, 가축복지향상등을목적으로추진된다. 또한, 최근 6차산업화와관련된수익모델개발, 농작업환경개선을통한편이장비개발보급, 안정적인귀농귀촌정착지원등지역농업의새로운소득확보와활기찬농업농촌환경조성을위한사업도추진되며, 특히, 지역특산품인모시송편과특화작목을결합한년 3모작(감자+동부+감자) 작부체계확대보급사업이눈에띈다.
 
공고일현재서천군에주소지를두고거주하는농업인또는농업인단체는누구나신청할수있으나, 이중·중복지원금지를위해동일또는유사한정부지원사업, 전년도사업포기자등은제외된다. 시범사업대상자선정은접수된신청농가및농업인단체를대상으로현지심사와서천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결을거쳐, 사업별기준에적합하고시범사업파급효과가높은농업인또는농업인단체를최종선정하게된다. 이번에추진하는시범사업에대한세부내용은전화 950-6600번으로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http://farm.seocheon.go.kr)를통해자세한사항을알수있다.
[문의] 서천군농업기술센터 041-950-6600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