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경영체 경영 진단, 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 등 경영컨설팅 등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는 작지만 강한 강소농 농업경영체 육성으로 부자농촌 만들기 가속화로 농업인 만족시대 선도를 위한 농업을 고부가가치 창조산업으로 육성하고,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농업경영 전략을 키울 수 있는 2016년도 강소농 농업경영체 50농가를 선정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강소농 농업경영체”는 창조농업의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농가 경영 개선 목표 달성을 위하여 농업경영 진단과 경영개선 실천노트를 기록하여 농업경영 개선을 실천하는 가족농 중심의 중소규모 농가경영체이다.

 

금년에 강소농으로 선정되는 농가의 경영개선 역량강화를 위하여 기본교육과 창조농업 6차 산업 선진농장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심화교육, 그리고 맞춤형 농업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후속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강소농경영체 가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1월 29일까지 청양군농업기술센터(서부·동부지소)에 신청하고, 2011년부터 576호를 선정하여 육성하였으며, 금년에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를 50호를 선정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청양군농업기술센터 김경아지도사는 청양의 미래, 농업이 희망이라는 비전으로 창조농업 6차산업화로 행복한 동행, 감동의 농업으로 농업인이 부자되는 강소농 경영체를 최고의 농업경영 전문가로 육성한다고 말했다.

[문의]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지원기획담당 041-940-4711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