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최대인 축산물 전시행사인 “2015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페스티벌”이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전시관 1홀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및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며, ‘희망과 꿈을 주는 미래축산·선진축산’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행사의 취지는 브랜드축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축산업의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데 있다.

개막 첫날에 는 “2015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시상식,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축산물 배식행사, 축산물바이어와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간담회가 진행된다. 9.4일에는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국내에서 생산되는 햄·소시지 등 우수 육가공품에 대하여 시상한다. 9.5일에는 우수사슴선발대회를 개최하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우리 축산물의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경영체 부스에서는 우수 브랜드 축산물을 최대 25%까지 할인판매하고, 매일 1만원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우 1마리, 한돈 2마리 분량의 정육세트 등 파격적인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한우·한돈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부스를 운영하여 최대 37% 인하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산지가격 상승에 따른 소비자 구매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킨텍스 제2전시관 야외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한우캠핑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가족단위로 참여하여 먹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뮤직방송, 바비큐존, 요리경영대회, 수영장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