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선진기술로 해결하세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농업 종사자들이 선진기술을 습득하여 생산성을 제고하도록「2015년 해외농업전문가 초청교육 및 해외방문연수」과정을 마련하고, 7월 29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 과정은 농업인 등이 현장에서 부딪치게 되는 기술의 벽을 해외농업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금년도 초청교육은 교육생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시설원예를 토마토, 파프리카 과정으로 세분하고, 낙농 과정도 신규로 개설하였으며 첨단시설을 갖춘 거점교육 시설에서 10월까지 진행하게 된다. 또한 교육생의 기술·시설환경 등을 고려하여 수준별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생 기수를 구분(과정별로 2개 기수, 기수별 20명) 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기수별 교육도 기존 1회에서 3회로 확대된다. 단 토마토 과정은 1개 기수(20명) 운영

특히 금년도에는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처음으로 해외방문연수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토마토, 파프리카, 낙농 등 총 3개 과정을 해외교육기관(네덜란드)에서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게 되며, 해외농업전문가 초청교육과정에 참여한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기회를 부여한다.
* (1차) 기본교육 / 국내전문가 → (2차) 현장애로사항 중심 교육 / 해외전문가 → (3차) 농장순회교육 / 해외전문가 → (4차) 해외방문연수 / 해외교육기관
또한, 금년도에는 농업계 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농업의 6차산업화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이스라엘의 선진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도 진행할 계획이다. 동 과정은 농업테그놀리지 기반 창업기술, 지역사회 개발 등을 포함할 예정이며 해당분야 해외전문가 등이 확정되는 대로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해외농업전문가 초청교육 및 방문연수」과정은 농산업 기술력 제고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강한 농업인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담당자(김재욱) 이메일로 8월 14일(금)까지 제출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8월 20일까지 교육생을 확정할 계획이다.

신청서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www. epis.or.kr) 및 농업인력포털(www.agriedu.ne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