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 콘텐츠 통합 연계로 농업기술정보 One-Stop 서비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업인이 원하는 농업기술정보를 한 곳에서 일괄서비스하는 정부3.0 핵심과제인 농업기술포털 서비스(이하 “농사로”, “http://www.nongsaro.go.kr”)을 구축해 오는 18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농사로』는 지금까지 농촌진흥청과 국립농업과학원 등 4개 소속기관별로 별도 운영해 오던 14개 농업정보를 통합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

본 시스템은 기존의 14개 농업정보를 농업기술, 농기계·농자재, 농업안전과 건강, 농식품과 생활농업, 참여공간 5개 기술 유형으로 분류하여 5백여만 건의 농업기술정보를 연계·통합 서비스하고 있으며, 농업인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농사로』 검색포털을 구축함으로써 그동안 여러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정보를 찾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작목과 품종 등 사용자의 관심에 맞는 사용자 맞춤형 농업기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최신 농업기술정보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하여 농업기술정보별 수시 및 정기적 갱신 주기를 관리함으로써 최신 정보 현행화와 가치있는 농업정보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하였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사로』를 영농현장의 영농 애로기술해결과 농업기술 119와 같은 브랜드화로 발전시켜 국민의 농업정보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 심근섭, 지식정보화담당관실 이병연 063-238-0474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