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올해에도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바른 식생활 가이드’ 8만부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바른 식생활 가이드’는 2011년부터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배포됐던 ‘가정 식생활수첩*’을 초등학교 3~4학년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만화와 활동지 형태로 새얼굴로 단장되었다.
* 매년 전국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정보지, 알림장 등의 형태로 배포
2015년 ‘바른 식생활 가이드’ 주요내용은 ‘바른 밥상, 밝은 100세’의 5가지 실천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아침밥먹기 및 가족밥상의 날, △텃밭가꾸기, △채소과일먹기, △음식물쓰레기줄이기, △축산물 저지방부위 소비촉진 등에 관한 내용들이 재미있고 쉽게 이해되도록 만화로 기술되어 있다.
올해 2월 초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신청 학교비율이 80% 이상으로 반응이 매우 높고, 어린이집·유치원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농식품부 식생활소비정책과 안용덕 과장은 “앞으로 학교 수업 적용이 쉽도록 교사용 부교재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며, 홈페이지(www.k-food.or.kr)에서도 교재들을 전자책으로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