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두록•재래돼지 교배해 만든 흑돼지 이름 공모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9일부터 22일까지 두록과 재래돼지를 교배해 만든 흑돼지의 이름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이름을 공모하는 흑돼지는 성장 형질이 좋은 ‘두록’ 품종과 고기 맛이 좋은 ‘재래돼지’를 교배해 장점을 살려 만든 ‘합성돼지’로 혈액 비율을 38%로 고정시켰다. 털은 전체가 검은색이고 귀는 앞으로 처진 형태이며 질병에 대한 저항성이 강한 특징이 있다. 국립축산과학원이 2008년부터 연구 끝에 개발했다. 

이번 이름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흑돼지의 특성이 잘 표현된 쉬운 이름을 지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국립축산과학원(www.nias.go.kr) 누리집과 블로그(blog.naver.com/smilenias), 페이스북(www.facebook.com/smilenias)을 통해할 수 있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점)에 5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우수상(2점)에 2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장려상(3점)에 1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또, 2차 심사에서 탈락한 5점을 추첨해 2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최우수상으로 뽑힌 1점은 흑돼지의 새 이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홍성구 원장은 “오랜 기간의 연구를 통해 탄생한 흑돼지가 국민이 지어 준 이름을 갖게 됨으로써 더욱 의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면서 친밀하게 다가가는 축산 연구를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양돈과장 박준철, 양돈과 김용민 041-580-3454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