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 및 개발을 통해 관련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미래 지향적이고 조화로운 농촌을 만들기 위해 오는 3월 21일까지 ‘농촌다움 생생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 공모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진행 5회 째며 관내 역사, 문화, 산업, 자연환경, 향토자원 등 다양한 자원을 소재로 농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특색 있고 생생한 농촌체험관광 상품 및 도농순환 콘텐츠 개발 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농업과 농촌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예비심사를 통해 10개의 아이디어를 선별한 뒤 최종 발표 및 민·관·학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본심사를 거쳐 상위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선정자는 포상금 뿐만 아니라 현장 적용이 가능한 사업 추진 연계 우선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공모에서의 우수작인 ‘대안에너지 캠핑 프로그램’과 ‘반타작 농사’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돼 이미 농업 현장에 계획·적용 중에 있으며 포상과 별도로 우수 아이디어는 실현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향후 사업 계획 및 기타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공모 참가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s5959.com) 혹은 홍성농촌체험관광 카페(cafe.daum.net/hs-green)에 접수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 분야(041-630-9650)로 하면 된다.

 [문의]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 분야 041-630-9650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