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길잡이•농업기술 전문 기본서 제작•보급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최신 기술이 농업 현장에 빠르게 보급, 활용될 수 있도록 농업기술길잡이와 농업기술 전문 기본서를 제공한다.

「농업기술길잡이」는 농업인이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품목별 최신 농업기술 지침서로 수수, 팥, 오미자 등 10종과 앞서 발간한 내용 중 귀농귀촌, 수박, 인삼 등 36종을 포함해 모두 46종을 싣는다. 「농업기술 전문기본서」는 지도 공무원을 위한 교육용으로 만들어 조·기장, 양앵두, 가축분뇨 등 총 16종을 담아 발간한다.

이번에 보급하는 기술 책자는 수요자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현장에 보급한다. 「농업기술길잡이」 신간은 지방농촌진흥기관에 배부하고, 농업인 신문사를 통해 유상 판매한다. 신간과 개정판 모두 농업과학도서관 누리집(http://lib.rda.go.kr)를 통해 무료로 전자책(e-book)을 내려받아 볼 수 있다. 「농업기술 전문기본서」는 지도공무원에게만 배부하지만, 농업과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전자책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을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 박흥규 과장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우수한 최신 기술이 현장에 신속히 확산될 수 있도록 농가 유형과 기술 수준, 영농시기에 맞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장 박흥규, 기술보급과 안정구 063-238-0973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