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강소농 대상 농가 사전 신청 홍보차 현장 방문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에서 운영하고 있는 강소농 현장기술지원단에서는 2015년 강소농 육성사업 참여 희망농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1.6(화) 경기도 평택시 리시안샷스 화훼농장에서 강소농 민간전문가 발대식을 가진 뒤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가평, 여주, 김포, 수원 등 강소농 육성사업 참여 홍보차 현장을 방문하고 있는 현장기술지원단에 따르면 강소농 육성사업의 취지에 공감하고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13일~14일 여주 복숭아, 가지, 리시안샷스, 칼라재배농장을 방문하여 강소농사업의 취지와 농장의 간이진단, 애로사항을 상담한 결과 대부분의 농업인들이 연작(이어짓기) 장해에 따른 어려움과 생리장해, 병해충 예방, 비용 절감 등에 관심을 보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강소농 멘토 맺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장을 방문한 강소농 전문위원들은 관내 농업기술센터에 2015년 강소농대상 농가로 조기 신청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여주에서 칼라재배를 20년간 해온 신00 농가는 “연작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2015 강소농 사업에 반드시 참여하여 전문위원들과 맨토 관계를 유지하기를 희망한다.”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농가는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나 도 농기원 강소농 현장기술지원단(031-229-5924~6)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경기도농업기술원 전제환 031-229-5893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