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세상협동조합, 공동마케팅 통해 관련기관 워크북 및 자료 배포

 사회원예(원예치료, 원예교육 등)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초록세상협동조합에서 각 대상자별 원예치료 프로그램 매뉴얼을 개발 하여 관련기관에 배포하였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한 공동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관련기관 2,000여 곳에 홍보자료 및 견본 워크북을 제공하였다. 
창의인성원예 ‘꿈꾸는 새싹’은 다년간의 원예치료 프로그램으로 각종 기관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특수학급의 창의체험, 인성교육,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으며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기술이전을 받아서 만든 프로그램이다. 

‘학교적응력향상을 위한 원예치료프로그램’은 가장 사회의 관심을 받고 있는 학교 Wee Class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식물을 가꾸고 기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매회기 활동 워크북을 첨부하였다. 

또한 ‘사회성 향상과 분노조절을 위한 원예치료프로그램’은 다양한 대상자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워크북을 첨부하였다. 

‘꿈과 재능을 키우는 진로체험-플로리스트’는 원예관련 업종의 바른 직업관을 갖도록 하며 진로체험 및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하였다. 

렛그린은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한 렛그린 수직 정원 ‘숲 속’ 리플렛을 통해 새집 증후군과 실내 공기의 영향으로 이한 피부질환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추천하고 있다. 
초록세상의 프로그램에 관한 모든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www.chorokcoop.com)및 고객센터(02-971-5305) 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