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고객 확보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하여 추진한 2014년 온라인 농업인 정보화 대회 우수사례 발표회가 2014년 12월 4일~5일까지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정보기술(ICT)을 활용한 농가소득 증대 우수사례 10건을 발표하였다. 분야별로 최우수 농장은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소득창출 전략 부분에서는 영광 부부떡집, SNS 활용 마케팅 전략은 강진 메리네농장, 정보화 아이디어 전략은 영광 고향애농장, 이야기 마케팅 홍보 전략은 최우수 영광 고향애농장, 고객 확보왕은 해남 청정농원이 선정되었다. 또한, 정보화 우수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식품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하여 만든 창조 상품이 전시되었다.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에서는 소비지 유통환경 변화 대응한 전남 농․특산물 판매전략,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 농업 발전방안에 관한 특강이 실시되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최경주 원장)은 우수자 10명에게 시상을 하였으며, 인사말에서 정보통신기술(ICT)을 생산과 판매에 적극 활용하여 생산비 절감과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전라남도농업기술원 김덕현 061-330-2592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