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동필,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박관회)가 주관하는 2014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이 오는 11월 12일(수)부터 15일(토)까지 4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 맞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서울국제식품산업전과 함께 개최되며, 쌀과 쌀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고 판로 및 수출기반을 확충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전시회는 주제관, 기업관, 비즈니스관으로 구성된다.

주제관은 간편식 위주의 쌀가공식품, 수출용 쌀가공식품 등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기업관은 총 39개 쌀가공식품 제조업체들이 참여하여 개별 제품의 홍보 및 판촉활동을 전개하게 되며,
비즈니스관은 쌀가공식품 디렉토리북 비치, 통역지원 등을 통해 상담과 구매가 한 번에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전시 기간에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참여기업과 바이어 1:1 맞춤 상담 진행을 통해 실질적인 판매촉진을 유도함으로써 쌀가공식품 유통 및 수출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그밖에 쌀가공식품 무료 시식코너를 전시기간 내내 운영하여 관람객들이 다양한 쌀가공식품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박관회 회장은 “쌀 소비가 줄어 우리 쌀 산업이 크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에 이번 대전 행사 개최를 계기로 쌀가공식품산업이 쌀 소비대체 기반으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